활성산소 제거ㆍ아토피 효과‘ 수소수’ 강조
(주)모아나눔 후원 수소테라피‘ 더 쉼 카페’ 주목

한국물학회 이규재 교수(연세대 의대)가 광양을 방문해 광양 시민들에게 물의 소중함과 정보, 지식을 전했다.

지난 29일(토) 중마동 도깨비 도로 상가에 문을 연‘ 더 쉼 카페(수소테라피)’에서는 물사랑회 봉사대원과 시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규재 교수의 수소이야기’ 강좌가 개최됐다.

예비사회적기업 (주)모아나눔 주최로 열린 이날 강좌에서 이규재 박사는 △수소의 이해 △수소수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수소수 및 수소수 발생기기 등에 대한 정보를 일반인이 이해하기 쉽게 영상을 겻들여 설명해 갔다.

강좌가 끝난 뒤에는 다양한 수소수기 체험과 쉼에 구비된 시설들을 체험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한 참석자는“ 이규재 교수의 강의를 통해 그동안 몰랐던 물에 대한 많은 새로운 정보를 알게 돼 유익했다”며“ 더불어 쉼 카페에 마련된 여러 종류의 기구들이 물을 이용해 건강을 지켜주는 것들 임을 알게 됐다. 이곳을 자주 이용해야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규재 교수는 한국물학회 회장으로 연세대 의대 교수로 재직 중이며 물과 기능수 특히, 수소수에 있어 국내 최고 권위자로 알려져 있다.

또한 이 교수는 수소수 권위자로 TV에 다수 출연하는 등 물 관련 지식과 정보를 알리기 위해 노력 중이며, 국가를 대표해 일본과 동남아 등에서 의료봉사와 학술 발표회 등의 왕성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