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가공 집적지 경쟁력 강화 위한 지원책 마련

새정치민주연합 전순옥 의원이 지난 4일 광양 금속가공특화지원센터를 방문, 소공인 기업 대표 및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금속가공 집적지 산업단지 현장을 둘러보며 의견을 청취했다.

소공인특화지원센터(안년식 센터장) 강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우윤근 의원, 임성기 신금산단협의회 회장, 옥곡 광영 진월 금속 가공 기업체 대표, 이정희 광양시 투자유치과장 등 20여명이 참석해 소공인 발전을 위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간담회는 새정연 소상공인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전순옥 의원의 도시형 소공인 지원에 관한 특별법추진을 위한 소공인 애로사항 청취를 위한 순방 계획에 따라 마련됐다.

센터소개와 사업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참석자들은 소공인들의 교육을 위한 유관기관들과의 네트워크 확대, 노무·법률자문 시스템 구축, 열처리가공업체 유치, 소재상 부재로 인한 원가상승 대책방안과 광양지역에 협동화단지 구축에 대한 정부지원 요청 등 현장의 애로사항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간담회를 마치고 참석자들은 집적지내 신화정공, 대운인텍을 방문, 소공인들의 작업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실질적 지원책 마련에 대한 의견과 애로사항을 들었다.

안년식 센터장은 특별법을 발의한 전순옥, 우윤근 의원과 함께 우리지역의 현안 중 하나인 소공인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향후 집적지 및 업종 등의 기준완화 등 소공인들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이 도출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