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식 광양시의회 의장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새로운 기대와 포부를 안고 희망찬 2016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시민 여러분 모두가 건강하시고 가정에 만복이 깃드시길 바라며, 우리 광양에도 꿈과 희망이 가득하기를 소망합니다.

작년 한 해 우리 의회는‘ 시민중심의 열린의회’를 기치로 지역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민의를 대변하는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왔습니다.

우리 시의회의 성공적인 의정활동을 위해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2016년 한 해도 그동안 축적된 의정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시민 여러분의 뜻이 무엇인가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여 삶이 풍요롭고 행복한 도시 광양 실현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시민 곁에서 지역의 현안사항을 해결하는 현장 중심의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시민의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들으며,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민생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의정에 반영해 나가는 생산적인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의회 본연의 책무인 견제와 감시를 넘어 우리시 발전을 위해 집행기관과 협력하는 상생의회로 거듭 나겠습니다.

우리시의 주요 정책들이 불합리하거나 시민의 이익에 부합되지 않는 사안은 냉철하게 검토하는 한편, 산업단지와 택지 개발, 광양항 활성화 정책 등 새로운 도약의 기회요인들이 우리 시의 신성장 동력으로 승화될 수 있도록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셋째, 연구하고 공부하는 의원, 일하는 의회 상(像)을 정립하여 의정활동의 전문성을 높여 나가겠습니다.

시민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낡은 제도와 관행을 과감히 정비하고 타시군과 국제우호 도시 의회와의 소통을 통해 우리 지역에 맞는 새로운 정책을 입안하는 등 성숙한 지방의회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한 노력도 게을리하지 않겠습니다.

존경하는 15만 시민 여러분!

우리 의회는 바른 마음으로 뜻에 정성을 다한다는 성의정심(誠意正心)의 자세로 시민의 삶과 광양의 미래에 희망의 길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새해에도 우리 의회에 변함없는 애정과 관심을 보내주실 것을 거듭 부탁드리며,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지는 뜻 깊은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