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영방 광양교육지원청 교육장

존경하는 광양 시민과 교육 가족 여러분!

2016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광양교육 발전에 혼신의 노력을 다 해 주시고, 많은 관심을 기울여 주시며, 사랑을 베풀어주신 모든 광양 교육 가족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는 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시고, 행복과 건강이 항상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배움이 즐거운 학생, 열정으로 가르치는 교원,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주신 우리 광양 교육 가족 여러분의 노고 덕택으로 을미년에는 학생들이 큰 꿈과 능력을 갖춘 광양의 미래 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활동을 충실히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교육부 지정 자유학기제 선도교육지원청 운영, 도 교육청 지정 독도교육 선도교육지원청과 협동학교군 선도교육지원청을 성공적으로 운영하였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광양 시민의 협조와 학교 현장에서 모든 교직원과 학생들이 각자 자신들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감동하였고, 광양교육의 희망을 보았습니다.

따라서 2016년도에도 지난해의 교육성과를 바탕으로‘ 학생 개개인의 꿈과 행복한 미래를 일구어 가는 교육’을 광양교육의 지향점으로 삼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먼저 학생들의 기본 학력 갖추기에 더욱 더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 광양 학생들이 배움으로부터 뒤처지지 않고 다른 사람과 더불어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는 자기 주도 학습 능력을 꾸준히 길러나가도록 더욱 더 노력할 것입니다.

그리고 학교별로 특색있는 학력 향상 프로그램이 운영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입니다.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운영으로 행복 교육을 실현하겠습니다.

광양시청과 학부모, 지역교육시민 단체와의 교육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소통하고 협력하는 행복한 교육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고, 배움 중심의 교실수업 혁신을 위해 무지개학교 교육지구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새해에도 열정으로 가르치는 선생님을 기대합니다. 학생은 교원의 열정 속에서 희망의 꽃을 피운다고 합니다.

선생님의 무한한 열정 속에서 학생들의 잠재적 가능성을 끌어 낼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은 자신의 꿈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습니다.

학생을 향한 애정과 열정을 다해 주시는 훌륭한 선생님을 새해에도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광양 시민과 교육 가족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리며, 건강과 행복, 그리고 광양시의 발전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