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제5기 블로그 기자단 24명 위촉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자치단체의 정책과 사업 홍보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춰 광양시 제5기 블로그 기자단이 확대 운영된다.

광양시는 지난 12일 시청 상황실에서 24명으로 구성된 5기 블로그 기자단실무교육과 함께 위촉식을 가졌다.

5기 블로그 기자단은 지난해 우수 블로그 기자3(김종화·서복남·조유록)과 신규 17, 기존 4명으로 총 24명이 활동한다. 새롭게 활동하는 17명 기자단 선정으로 SNS 파워유저 및 여행작가, 교사, 사진작가, 학생, 주부, 마케팅 관련 전문종사자까지 다양한 직업군과 전문인이 정겹고 현장감 넘치는 소식을 전달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 구성으로 세대 소통이 가능한 블로그 운영의 토대를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블고그 기자단은 앞으로 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시민들의 소소한 일상은 물론 관광지나 축제, 유익한 정책 등을 현장감 있게 전하게 된다.

또 본인이 운영하는 SNS를 통해 시정 소식을 전달하고 시민들에게 시 공식 SNS를 적극 홍보하는 SNS 서포터즈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김형찬 홍보소통담당관은 문화·교육의 도시로 탈바꿈하고 있는 광양시를 널리 알리기 위해 제5기 블로그 기자단 14명을 전년도 대비 증원했다시민과 함께 하는 소통과 참여를 더욱 강화해 시의 브랜드 가치와 긍정적 이미지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온라인 시정 홍보를 위해 2012년부터 블로그 기자단을 4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연간 40만 명이 광양시 블로그를 방문하고 있다.

블로그 기자단 사진과 글은 광양시 공식 블로그(http://gwangyangsi.blog.me/)에서 구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