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개 전지훈련팀 유치로 지역실물경제 활성화 도모

매서운 한파가 몰아치는 가운데에서도 광양시는 동계 전지훈련팀 선수단의 열기로 가득하다.

시는 20일 현재 시를 동계전지훈련지로 확정한 팀은 160여개 팀으로 3천여 명의 선수가 훈련에 참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참가종목을 살펴보면 육상 38개팀을 비롯해 축구, 태권도, 탁구, 씨름 등이 있으며, 특히 육상종목은 국가대표 상비군과 한국 체육대학팀이 참가해 동계훈련 열기를 더하고 있다.

이처럼 시에 많은 동계 전지훈련팀의 발길이 이어지는 것은 전국 제일의 일조량과 겨울철 온화한 기온, 잘 갖춰진 체육 시설, 맛 좋고 풍부한 먹거리 등 비교 우위의 전지훈련 여건과 스포츠 마케팅 차원에서 시와 체육회, 종목별 지도자가 중심이 되어 펼친 적극적인 유치 홍보 노력의 결과로 평가된다.

특히 축구, 육상, 탁구 등 전지훈련 참가팀들이 펼치는 스토브리그 대회를 통해 실전 경기력을 향상시키고 올 시즌 각종 대회에서 상대할 팀의 전력을 파악하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는 점도 도움이 되고 있다.

시는 2월말까지 170여개 전지훈련팀을 유치해 50억 원 상당의 지역실물경제 파급효과를 도모할 계획이다.

조희수 체육진흥팀장은 동계 전지훈련팀의 경기력 향상과 컨디션 유지를 위해 스토브리그 개최 지원, 광양 트레이닝센터 등 경기장 무료 개방, 관내 숙박업소와 음식점 위생 지도 등을 실시했다앞으로도 선수단이 전지훈련 성과를 최대한 거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현복 광양시장은 지난 18일 체육회 관계자들과 함께 지역의 전지훈련장을 순회 방문하여 선수단을 격려하고 지역특산품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