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경제 파급효과 40%정도 증가 전망

전국의 학교와 실업, 프로스포츠 팀을 대상으로 광양시가 동계 전지훈련팀 유치활동을 추진한 결과 올해 목표치 보다 웃도는 훈련팀 유치에 성공했다.

최근 각 지자체의 인센티브 제공 등 동계전지훈련팀 유치를 위한 경쟁으로 전지훈련팀들이 분산되는 상황이지만 광양시는 180여 팀, 5천여 명의 선수단을 유치했다.

또한 예년에 비해 장기간 체류하며 훈련하는 팀이 증가해 지역 경제 파급효과도 40%정도 증가될 것으로 전망했다.

참가종목을 살펴보면 육상 46개 팀을 비롯해 축구, 태권도, 탁구, 씨름 등 11종목이 있으며, 특히 육상종목은 괴산군청 팀과 한국 체육대학팀이 참가해 동계훈련 열기를 더했다.

괴산 군청 팀의 경우, 47일간 머물며 광양시를 찾은 동계 훈련팀 중 최장기간 훈련에 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도 올해 처음으로 전북 체육회소속 카누 팀이 광양시를 찾았으며, 10일 가량 체력훈련을 마치고 돌아갔다.

이처럼 시에 많은 동계 전지훈련팀의 발길이 이어지는 것은 전국 제일의 일조량과 겨울철 온화한 기온, 잘 갖춰진 체육 시설, 맛 좋고 풍부한 먹거리 등 비교 우위의 전지훈련 여건과 스포츠 마케팅 차원에서 시와 체육회, 종목별 지도자가 중심이 돼 펼친 적극적인 유치 홍보 노력의 결과로 평가된다.

체육과 관계자는 동계 전지훈련팀의 경기력 향상과 컨디션 유지를 위해 스토브리그 개최 지원, 광양 트레이닝센터 등 경기장 무료 개방, 관내 숙박업소와 음식점 위생 지도 등을 실시했다앞으로도 선수단이 전지훈련 성과를 최대한 거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올해 180여개 전지훈련팀을 유치해 50억 원 상당의 지역실물경제 파급효과를 전망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