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휘수 군, 섬진강비행전문학교서‘ 비행 꿈’ 새록새록

김휘수 군, 섬진강비행전문학교서‘ 비행 꿈’ 새록새록
“항공관련 진로 희망한다면 먼저 탑승체험 후 선택하길”
비행학교에서 취득한 자격으로 다양한 항공관련학과 지원 가능

“꼭 단독비행에 성공해 아버지와 함께 하늘을 날고 싶어요”
섬진강비행전문학교에서 항공기 조종사자격증 취득을 위해 수업을 받고 있는 김휘수(18세, 광양제철고 2년)군은“ 비행장에서 경량항공기가 이륙해 하늘을 날 때면 늘 가슴이 벅차오른다”며“ 부지런히 배워서 조종사자격증을 반드시 취득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섬진강비행전문학교 2016. 제1기 입학생 중의 한 명인 김 군은 경량항공기 조종사자격증 취득을 위해 24시간의 이론수업을 받았다.

이론수업 중에 자체 실시한 중간과 기말고사에서 가장 우수한 성적을 받아 성적우수상을 받기도 한 김군은 지난 3일 교통안전공단에서 실시하는 시험에서도 처음 응시해 당당하게 항공법에서 70점 이상 받아 합격했다.

국토교통부에서 인가받은 섬진강비행전문학교(교장 김 영)는 이론 4과목 중 3과목 시험을 면제받는 국토교통부인가 비행전문교육 학교이다.

이론 시험에 합격한 김 군은 여세를 몰아 아버지 김종필(48세)씨와 함께 경량항공기 조종사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 섬진강비행전문학교에서 실기조종수업을 받고 있다.

제1기 교육생 중에서 가장 어리지만, 어른들과 함께 이론수업을 듣고 시험도 보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크게 부담스럽지 않다.

그의 곁에는 휘수의 꿈을 위해 모든 것을 함께 해주고 있는 아버지가 있기에 든든하기만 하다.

휘수의 아버지 김종필 씨는 휘수의 꿈이 항공과 관련된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아들과 같이 고민하고 알아보던 중 섬진강비행전문학교에서 경량항공기 조종사자격취득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아버지는 섬진강비행전문학교를 찾아 상담 후 아들이 함께 등록을 했고, 함께 이론과 조종교육을 받기 시작해 지난 3일 부자가 이론 시험에 당당히 합격했다.

조종사자격증 취득을 결심한 휘수는 좋아하던 고기도 안 먹고 매일 운동까지 하며 10kg 이상 감량했다. 또한, 휘수는 교육기간 동안 섬진강비행전문학교에서 드론지도사자격증과 함께 모형항공기 지도사 자격까지 취득하는 열정을 보이기도 했다.

김 군은“ 주말에는 좀 쉬고 싶기도 하지만, 아빠와 같이 이론 공부 할 때, 제가 더 열심히 해야지 하는 생각이 들었다”며“ 비행기가 이륙해 하늘을 날 때는 늘 가슴이 벅차 오른다. 꼭 단독비행에 성공해 섬진강비행전문학교의 솔로 인증서를 받아 아버지와 함께 하늘을 날고 싶다”고 말했다.

또“ 친구들이 항공 관련 진로를 희망한다면 먼저 경량항공기 탑승체험 후 선택하길 바란다”며“ 멀리 바라만 보던 비행기에 몸을 싣고 하늘을 나는 기분은 세상 무엇과도 견줄 수 없는 최고”라고 말했다.

김영 섬진강비행전문학교장은 “휘수는 아직 본인의 직업으로 여객기 조종사나 전투기 조종사를 하고 싶은지, 관제사가 되고 싶은지를 결정하지는 못했다”며“ 어떤 직업을 가질 것인가에 대한 구상과 함께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이기에 학업과 병행해 진로를 향해 나아가는 모습이 더 바람직해 보인다”고 조언했다.

김 교장은“ 항공관련 대학으로 진학 후 중도 포기하는 학생들에 대해 늘 안타까움을 느끼고 있다”며 “휘수는 본인의 꿈이 있고 앞으로의 가능성이 무궁무진해서 상당히 기대된다. 비행학교에서 취득한 자격으로 보다 많은 항공관련학과에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미래 50년은 항공과 나노가 핵심 사업으로 선정돼 많은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항공관련학과에 관심이 있는 많은 고등학생들이 대학 진학 전에 적성을 미리 알아보기를 바란다”며 상담ㆍ방문을 권했다.

한편, 섬진강비행전문학교에서 취득 가능한 자격증은 경량항공기(타면조종형)자격증, 항공무선통신자격증, 드론지도조종사자격, 모형항공기지도사자격, 봉사시간인정 프로그램운영 등이 있다.

2016. 제2기 입학생 모집은 9월 17일부터 10월 17일까지이며 조종수업은 등록 후 즉시 가능하다.

하늘을 나는 조종사의 꿈에 도전하기를 원한다면 남해안의 중심 섬진강비행전문학교(070-4414-5789, 010-6791-8300)에서 도움 받기를 권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