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계층 난방 개선 및 생필품 지원 등 꾸준한 봉사

진상면 선·후배들이 모여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진우회(진상을 사랑하는 선·후배 모임)가 연말을 맞이하여 올해도 회원들의 성금을 모아 초수급자 및 소외가정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지난 23일 진상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진우회는 마을 이장단 회의에 참석하여 진상면 관내 거주자 중에서 생활형편이 어렵고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을 추천 받아 200만원의 후원금을 각 마을 이장들에게 배분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진우회 신경환 회장과 회원 10여 명이 함께 참석, 각 마을 이장에게 후원금 전달 취지를 설명하고 소외 계층 발굴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가정과의 연계를 당부했다.

진우회는 후원금 전달 외 겨울을 맞이하여 난방 취약 가정에 대한 주거환경 개선과 기초 생필품 지원 등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신경환 회장은“ 선·후배 모임인 진우회가 올해도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작은 정성이나마 후원금을 마련하여 인사를 드린다. 지역 어르신을 자녀들이 먼저 보살피고 섬기는 효의 정신을 이어나가는 청년 모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인사했다.

이태옥 진상면장은 “진우회가 해마다 어르신들을 위한 후원금 전달과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천하여 지역 사회에 모범이 되고 있다”고 감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