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중앙도서관, 나태주 시인 ‘북투유 톡투유 별별 책다방 7시’

시립중앙도서관은 도서관 주간 특집으로 오는 13일 ‘북투유 톡투유 별별 책다방 7시’를 개최한다.

‘북투유 톡투유 별별 책다방 7시’는 도서관과 시민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문화의 일상화를 위해 매월 둘째 주 목요일 저녁 7시에 문학과 예술, 인문적 요소가 어우러지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열리고 있다.

4월 토크 콘서트의 주제는 ‘詩, 한 잔 드실래요?’로, 시 ‘풀꽃’으로 유명한 나태주 시인과 함께 ‘시란 무엇인가’, ‘시 짓기의 좋은 점’, ‘내 안의 시인을 깨우는 방법’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관객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나태주 시인은 전통적 서정성을 바탕으로 자연의 아름다움, 삶의 정경 등을 한국적으로 그려내고 있는 대표 시인이다.

특히 지난달 ‘별별 책다방 7시’에서 가장 반응이 좋았던 ‘관객 스케치북’ 코너에서는 ‘날 괴롭히는 것들은?’이라는 주제로 참여자들의 속마음을 들어보고, 나태주 시인이 직접 자신의 시를 활용하여 조언하는 형식으로 운영된다.

이번 ‘별별 책다방 7시 콘서트’는 기존의 딱딱하고 일방적인 강연이 아닌, 사회자와의 토크식 진행과 아름다운 음악, 관객들의 소통을 통해 자유롭고 창의적인 분위기 속에서 시적인 감성을 충족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wangyang.go.kr)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중앙도서관(797-385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