孝·禮·愛 생활화 고사리 손 편지쓰기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임원재)은 4월 13일부터 4월 20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학생 및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 교직원을 대상으로 인성교육과 쓰기교육 강화를 위해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孝·禮·愛 실천하는 고사리 손편지쓰기”행사를 실시한다.

2011년에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7년째 접어든 이 행사는 ㈜원창이 주최하고,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이 주관하며 가정의 달을 맞아 평소에 표현하기 어려웠던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부모님, 조부모님, 사랑하는 가족, 선생님, 직장 동료에게 손편지를 써서 우편으로 전달한다. 참여한 학교 중 우수기관에 50만원 상당의 상금과 교육장 표창을 할 계획이다.

임원재 교육장은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손편지가 잊혀져가고 있지만, 소중한 가족, 선생님, 동료들에게 효, 예절, 사랑의 마음을 이번 행사를 통해 직접 전해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포스코 협력업체로 기계정비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원창 문승표 대표는 “학생들과 부모님, 조부모님들이 원활하게 소통의 통로가 되기를 희망하고, 학생들의 글쓰기 실력이 향상되어 장래 훌륭한 문인들이 많이 배출되기를 희망하며 이 행사를 시작했다”며 “많은 학생들과 직원들이 참여해 효, 예절, 사랑이 가득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