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강초 제 36회 스승의 날 행사 개최

용강초등학교(교장 우인철)는 제 36회 스승의 날을 맞이해 ‘사랑해요 선생님! 스승의 날 축하해요!’ 라는 주제로 행사를 지난 13일 개최했다.

우인철 교장은 “스승 존중 풍토조성 및 선생님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의미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선생님의 은혜에 감사하는 용강초 아이들이 대견하고 선생님의 관심과 사랑을 먹고 자란 어린이들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게 밝혀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학생들이 고사리 손으로 정성껏 만든 카네이션을 선생님 가슴에 달아주고 감사의 편지를 낭독하는 등 스승의 날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겼다.

또한 선생님들은 사도헌장 및 교사의 기도문 낭독을 통해 참된 스승의 길을 다시 한 번 되돌아보는 계기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사랑과 정성으로 가르쳐 주신 선생님께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감사 편지로 마음을 표현할 수 있어 너무나 기뻤다”며 “친구들과 함께 스승의 은혜를 부르면서 앞으로도 선생님의 가르침을 실천해 훌륭한 사람이 되겠다고 다짐했다”고 말했다.

또 다른 3학년 학생은 “직접 만든 카네이션으로 선생님의 은혜에 보답 할 수 있어 행복한 하루였다”며 “앞으로도 오늘의 마음을 잊지 않고 훌륭한 인재로 자라나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