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실예술촌-광양읍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MOU

광양읍 도시재생을 통한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며 지역의 문화예술 인재양성 진로교육 기관으로 기회 여건 조성 등 상호협력을 위해 사라실예술촌(촌장 조주현)은 지난 17일 광양읍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센터장 안재락)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도시재생사업과 사라실예술촌의 연계 체험의 거점을 확보하고 광양읍 권역 도시재생과 사라실 예술촌 활성화 위한 홍보 및 교육을 위한 교육 및 세미나 공동 개최, 다양한 문화예술 인프라 구성과 협력을 약속했다.

또한 사라실예술촌은 도시재생센터의 문화 분야 체험 및 교육 요청 시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안재락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제기반과 근린생활이 쇠퇴된 도시지역을 효율적으로 재생하는 작업을 계속적으로 추진하고 더불어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도시로 탈바꿈 하는데 서로 역할을 다하자”고 말했다.

조주현 촌장은 “광양시 문화예술발전에 기여를 통한 소통 및 협력을 하고 다각적인 문화예술 관련 사업에 적극 협력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이번 협약의 목적”이라며 “지속적인 유대 관계 형성을 통해 문화가 시민의 일상이 되고 예술가에게는 생활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사라실예술촌은 문화예술분야 방과후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진로교육 및 직업체험에 관한 내용으로 지난 3월 봉강초와 옥룡북초, 옥곡중과, 지난달에는 광양문화원과 업무체결을 맺은 바 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