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임원 리더십 학교’ 2교시 개강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임원재)은 지난 16일 광양시의회에서 광양관내 초등학생 학생회 임원 및 임원을 꿈꾸는 배려학생 등 56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등학생 임원 리더십 학교’ 2교시 수업을 실시했다.

이번 임원 리더의 2교시 수업은 존중과 배려로 만들어가는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장소를 광양시 의회로 옮겨‘ 의회의 역할’,‘ 시의회 현황 및 기능’,‘ 의정활동’,‘ 상임위원회’,‘ 의원 체험’,‘ 시의원과의 대화’,‘ 의원사무실 둘러보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임원재 광양교육장은“ 꿈을 키우며 미래를 준비하는 자랑스러운 광양의 인재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며“ 학생 참여활동 활성화가 올바른 토론문화로 이어져, 민주적인 능력 배양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해야함은 물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개척해나가는 노력을 아끼지 않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2교시 수업을 한 시의회 백성호 운영위원장은“ 학생 자치문화가 학교 안에 정착하기 위해서는 행사 기획과 추진뿐 만아니라, 존중과 배려를 스스로 공부해야한다”며“ 이번 의회 방문이 자신의 진로를 준비하고 실천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리더십과정에 참여한 광양북초 이성식 학생은“ 261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참관하고 체험하면서 주인의식을 가져야겠다”며“ 리더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광양교육지원청 담당자는“ 초등학생 임원 리더십과정을 통해서 자율과 배려의 학교문화가 조성되어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꽃피우게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