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 매화주공A‘ 제2회 매화가족장미한마당축제

‘매화가족 장미한마당축제’가 오는 26(금) 오후 2시부터 9시까지 광양읍 매화주공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와 관리사무소,이·반장 주최로 열린다.

매화주공아파트 옆 서천변 장미공원 주차장에서 진행될 행사는‘ 1부 프로그램’으로 △노래·장기자랑 예심(오후 2시~ 4시)△나눔장터 및 버스킹 공연(오후 4시~ 7시) △체험부스 및 프리마켓-‘ 꼼지’(오후 4시~ 9시) △에어바운스 -어린이놀이기구(오후 4시~ 7시)가 준비돼 있으며,‘2부 프로그램’으로는 △노래·장기자랑과 지역가수 공연(오후7시~ 9시) △먹거리 바자회(오후 4시~ 9시) △행운이벤트 상품추첨(오후 4시~ 9시)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지난해 열린 '제 1회 매화가족 장미한마당축제' .

이성규 매화A 관리소장은 “계절의 여왕 5월을 맞이해 장미꽃이 활짝 핀 날 주민이 하나 되고 지역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소통과 화합의 한마당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마련하게 됐다”며“ 가족,연인, 친구와 함께 장미꽃의 향연에 흠뻑 취해도 보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 하는 등 많은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주최 측 관계자에 따르면, 작년은‘ 공연’위주가 많았는 데 올해는‘ 주민참여형’으로 주민이 직접 행사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노래·장기자랑’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체험부스와 프리마켓 참여자도 작년보다 종류와 참여 신청이 늘었는데‘ 페이스페인팅’을 비롯해 15여 개의 부스가 설치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주류와 부침개, 홍어, 돼지머리, 도토리묵 등 다양한 안주를 판매할‘ 먹거리 바자회’는 올해도 수익금의 일부를 ‘불우이웃돕기 기금’마련에 쓸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