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부터 12억 원 상당 차량 40대 지원 이어와

포스코 광양제철소(소장 김학동)는 동광양평화지역아동센터, 세풍지역아동센터, 광양시각장애인자립지원센터 등 사회복지시설에 지난 25일 중형 승합차량을 전달했다.

이날 광양시청 미관광장에서 정현복 광양시장, 광양제철소 김순기 행정부소장, 서경석 이사장, 차량지원 대상기관 시설장 및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8800만원 상당의 코란도 투리스모(11인승) 3대를 전달식을 가졌다.

정현복 시장은 “광양제철소에서는 이번 차량뿐 아니라 여러 부문에서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많은 지원을 해주고 있다”며, “포스코 광양제철소가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순기 포스코 부소장은 “세계 최고의 자동차 강판 전문 광양제철소에서 생산한 강판으로 제작된 차량을 지원하게 되어 더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민들과 상생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기탁 소감을 전했다.

광양제철소는 자동차 강판 전문 제철소로 전 세계 자동차강판 공급량의 10% 가량을 차지하면서 글로벌 철강시장에서의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작년부터 지역 내 차량지원사업으로 포스코 강판을 100% 사용해 만들어진 △티볼리에어 △코란도투리스모 등 2006년부터 12억 상당에 달하는 차량 40대를 지원해 오고 있다.

복지재단 서경석 이사장은 “이번 차량 지원으로 시설 이용자들의 수송과 프로그램 진행 등에 크게 도움이 될 것 같아 기쁘다”며 “우리 지역의 사회복지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광양제철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제철소는 현재까지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에 다목적 승용차 5대, 장애인리프트 12대, 승합차 21대, 이동용 세탁차 1대 등 총 40대의 차량을 지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