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들 노고에 감사, 직업에 대한 소중함 깨달아

전남드래곤즈(사장 신승재)가 K리그 휴식기를 이용해 지난 7일 광양제철소 현장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체험에는 구단 임직원, 노상래 감독, 코칭스텝, 지원스텝 및 선수 전원이 참여했다.

이번 광양제철소 현장체험은 구단 임직원 및 선수단 모두가 일에 대한 열정, 끈기, 팀워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선수들의 정신력을 강화하여 열정적이고 안정적인 경기력으로 하반기 성적 향상을 꾀하고 이를 통해 팬들의 경기 만족도를 증대시키기 위해서 실시됐다.

또한 자신이 좋아하는 축구를 직업으로 선택한 것에 대한 행복감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힘든 환경 속에서 땀 흘리며 번 돈으로 우리 구단에 아낌없이 지원을 해주고 있는 메인스폰서인 포스코에 대한 감사함을 되새겼다.

구단 임직원 및 선수단은 광양제철소 소본부에서 홍보영상을 관람한 후 생산기술부, 제선부, 화성부, 제강부 등 8개 부서에 배정됐다. 각 부서에서는 안전교육 및 Tool Box 미팅을 실시한 후 실제 현장에 투입되어 방진복과 방진마스크를 착용하고 원료 야적장 퇴적물 청소, 콘베어벨트 정비, 기계 오일 교환 등 포스코 직원들과 동일한 작업을 몸소 체험했다.

광양제철소 현장체험이 다소 힘든 일이었지만 구단 임직원 및 선수단 모두가 현장체험을 통해 내가 선택한 직업에 대한 소중함을 다 시 한번 깨닫게 되었고 구단에 지원을 해주는 모기업인 포스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느낀 뜻깊은 하루가 되었다.

또한 저녁식사 후에는 스포츠 심리강의를 통해 선수들이 운동할 때와 경기중일 때 어떻게 마인드 컨트롤을 해야하는지, 정신력과 집중력을 어떻게 높이는지를 배우며 알찬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