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욕과 힐링수소버블스파로 몸속 활성산소 '안녕'

일상에 지친 나에게 달콤한 선물을 하고 싶을 때, 힐링스파 ‘The 쉼’으로 떠나보자. 수소카페 ‘The 쉼’은 족욕과 힐링수소버블스파, 몸속 활성산소를 날려버릴 수소방체험으로 휴식뿐 아니라 건강을 챙길 수 있는 1석 2조의 수소카페다. 활성산소는 유해산소라고도 한다.

우리가 호흡하는 산소와는 완전히 다르게 불안정한 상태에 있는 산소다. 호흡과정에서 몸속으로 들어간 산소가 산화과정에 이용되면서 여러 대사과정에서 생성돼 생체조직을 공격하고 세포를 손상시키는 산화력이 강한 산소가 되는 것이다. 스트레스가 증가하면 우리 몸에도 변화가 생긴다.

이곳은 예비사회적기업인 (주)모아나눔이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물학회 이규재 교수(연세대의학박사)의 기술적 지원을 받고 있다. 전 세계 어디에도 없는 수소를 활용한 힐링공간 카페가 우리 지역에 있다는 것도 눈여겨 볼만 하다.

휴식을 즐기며 마시는 차 한 잔의 여유

커피와 차에 사용되는 모든 물이 ‘수소’를 담은 물이다. 더위를 날려버릴 빙수도 마련돼 있다.

에스프레소의 본고장 이탈리아에서 엄격한 기준을 거쳐 선별된 원두와 수소의 만남은 어떨까. 향기만으로도 건강해지는 기분이다.

김복곤 The 쉼 대표는 “수소는 우주의 기본원소이자 인체의 기본 구성 물질로 우리 몸의 필수 에너지성분에 모두 포함되어 세포를 구성하고, 대사와 에너지를 만드는 중요한 작용을 한다”며“ 수소는 우주에서 가장 작은 물질로 우리 몸의 구석구석까지 침투하여 활성산소를 제거한다”고 전한다. 그는 이어 “사회적 기업을 운영하는 기업인으로서 사회적 경제 이념과 뜻에 따라 광양시민들에게도 더 폭넓게 수소수를 맛보실 수 있게 저렴한 가격으로 수소수를 공급해 갈 예정”이라며 “물이라는 것이 인간 건강에 가장 중요한 요소인 만큼 더욱 건강한 물, 유익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노력해 가겠다”고 덧붙였다.

내 몸이 좋아하니까, 오늘도 수소카페를 향한다

The 쉼에 마련된 체험방으로는 편백나무 수소체험방, 원적외선 반신욕과 족욕, 수소버블스타, 스마트돔 등이 있다. 편백나무 수소체험방은 상온에서 40분간 체험하는 공간이다. 물을 전기분해하여 수소와 산소로 분리하여 한 공간에서 수소와 산소를 동시에 흡입할 수 있도록 해준다. 원적외선 반신욕과 족욕은 혈액순환 및 신진대사 촉진, 아토피 치유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는 편백나무로 만들어진 공간에서 즐기는 반신욕과 족욕이다. 15분정도 가볍게 시간을 내서 이용 가능하다.

수소버블스파는 수소발생기를 이용한 수소버블 스파로 나노버블 입욕 20분, 수소와 원적외선 입욕 30분을 하는 과정으로 피부 속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혈액순환개선, 비만예방, 피부탄력유지, 몸속 노폐물제거로 피부재생효과를 얻는다.

자연치료 요법 중 하나인 스마트돔은 인체에 온열을 가하면 바이러스 중 병원균이 박멸되고 백혈구 수의 증가로 면역력이 증진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The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영업하니 참고하자.

위치: 중동 1715-6번지(2층) 도깨비도로

문의: 793-0082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