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화요일 2회 운영, 아이들 좋아하는 놀이 위주로 구성

광양시 광영건강생활센터는 어린이들의 잘못된 식습관 습관을 고치고 바른 건강생활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어린이 건강 놀이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센터에서는 지난 7월 11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유치원과 어린이집 15개소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놀이체험교실에 지금까지 총 21회, 485명의 어린이가 참여하는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놀이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날 놀이교실에 방문한 아이들에게 신나는 율동놀이와 키 쑥쑥 건강 체조를 같이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흡연의 위험성을 영상으로 보면서, 빨대체험을 통한 흡연예방 교육으로 흡연의 경각심을 높였다.

또 음주고글키트 체험을 통한 절주예방교육을 실시해 알코올이 태아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알렸다.

이와 함께 건강한 어린이로 성장토록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음식 골고루 먹기와 영양교육, 치아착색제 체험, 올바른 칫솔질법의 구강건강관리, 소중한 내 몸 알기의 성교육 등을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바른 식생활관리를 위한 날씬이, 뚱뚱이 거울체험을 해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도 마련됐다.

전현란 광영건강센터팀장은 “이번 교실이 따분한 교육보다는 놀이체험 위주로 구성돼 어린이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함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건강한 어린이는 우리의 밝은 미래이기도 한만큼 어린이들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