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이하 문화센터, YMCA 위탁운영)는 지난달 27일 문화센터에서 ‘청소년동아리 UnI자원봉사단 10기’ 구성을 위한 면접을 진행했다.

UnI는 ‘You & I 나누는 기쁨과 함께하는 마음가짐으로 사람과 사람사이의 아름다운 사랑을 키워나가자’는 뜻의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로 주요활동은 △매월 정기 모임 및 회의 △지역 청소년을 위한 재능나눔 활동 △청소년인식개선 캠페인 기획 활동 △분과별 활동(교육분과 : 초·중학생 1:1 평일 학습지도& 영어 수학 과목 지도, 지도분과 : 초등학생 토요 활동 지도, 조별 및 체험학습 보조) 등이다.

이러한 활동으로 2018년도 UnI 자원봉사단 모집에 많은 청소년들이 관심을 가지게 되어 서류심사를 통과한 40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면접을 진행하여 UnI 자원봉사단 최종합격자 37명이 선발됐다.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정현자팀장은 “2018년 새롭게 활동하는 UnI 자원봉사단 10기 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서 기쁘다”며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를 대표하는 봉사동아리로서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 팀장은 이어 “청소년문화센터는 청소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