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 2일간 남도의 봄 ‘철도 관광’과 함께 느껴

광양시는 지난 22일부터 이틀간 코레 일 수도권역 관계자 초청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코레일 수도권본부 를 중심으로 여행사와 언론사 등 27명이 참여하는 이번 팸투어는 올해 상춘객 맞 이를 위해 주요 관광지와 철도를 연계한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자 마련됐다.

팸투어 참석자들은 지역의 대표 힐링 관광지인 백운산 자연휴양림 방문을 시작으로 옥룡사 동백나무 숲, 광양와인동 굴 등 백운산권 관광지 투어를 거쳐 느 랭이골 자연휴양림, 매화마을, 망덕포구 등 섬진강권 관광지까지 두루 둘러봤다.

특히, 광양만권에 펼쳐지는 화려한 야 경과 윤동주의 친필 유고가 보존돼 인문 학적 가치가 뛰어난 진월면 정병욱 가옥 을 방문해 전국적인 명소로서의 가치를 적극 알릴 계획이다. 또 광양불고기, 섬진강재첩, 백운산 고 로쇠 등 이야기가 있고 맛도 좋은 먹거리로 방문단을 매료시켰다.

김문수 관광과장은 “지역의 대표 축제인 3월 광양매화축제를 기점으로 4월, 5 월까지 광양의 곳곳에 아름다운 봄꽃들 이 만개하며 우리 시를 방문하는 관광객 들의 발길도 끊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 다”고 말했다.

김 과장은 이어 “단순히 보고 가는 관광이 아닌 먹고 즐기며 힐 링하고 쉬어갈 수 있는 숙박형 관광상품 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지역 경제에 보탬 이 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광양시는 지난해 9월 코레일 수 원․부산․순천역과 광양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수도권, 부 산․경남권과 전남 동부권 철도를 연계한 관광 상품 개발을 통한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