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종용)이 오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지역사회의 장애에 대한 관심 확대 및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한 장애인식개선공모전을 진행한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확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의 모습 △기타 장애 및 장애인과 관련해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로 정했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3월 19일부터 4월 30일까지이며, 공모분야는 시(동시, 3행시 포함), 그림, 슬로건 3개 분야이다. 2주간의 심사를 거쳐, 5월 31일 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각 부문별 입상자에게는 △대상 1명 광양시장상 30만원 △최우수상 5명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상 각 20만원 △우수상 5명 광양사회복지사협회장상 각 10만원 △장려상 5명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상 각 5만원 △특별상 2명 한국예총광양지회장상 등에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고, 작품들은 광양시민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지역 곳곳에서 전시할 계획이다.

응모자격은 광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제출방법은 이메일(ysjliebe@naver.com), 우편, 방문접수가 가능하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www.gyswc.or.kr)를 확인하거나, 전화(761-443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