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재천 예비후보

지역과 기업이 상생하는 마을 실현

오는 6월 13일 광영, 태인, 금호동 지역구 시의원으로 출마하는 송재천 입니다.

먼저, 지난 8년간 의정활동 기간 동안 지역민들이 보내주신 뜨거운 사랑과 격려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지역의 발전과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열심히 뛰어 왔습니다.

그러나 우리 광영, 태인, 금호동은 계속되는 인구의 유출로 인하여 지역의 상권은 갈수록 침체되고 있습니다.

지역경제를 살리고 화합과 상생을 통해 지역발전을 이루는 것은 이 지역의 절체절명의 과제입니다. 앞으로 이러한 과제를 좀 더 적극적으로 해결하고자 다음과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공약을 모두 지키겠습니다. 그동안 지역 발전을 위해 추진해 오던 약속을 모두 지키겠습니다. 특히 광영동 지역의 광영 의암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안정적인 마무리, 태인동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명당지구 산업단지 조성을 조속히 완료하고, 금호동 주택 활성화와 이순신대교 해변관광 테마거리 조성사업에 집중하겠습니다. ‘이미 정한 약속은 갚지 않은 부채’라고 합니다. 반드시 약속을 지키겠습니다.

둘째, 주민의 의견을 기초로 의정 활동을 추진하겠습니다. 지금 이 시대의 최대 화두는 ‘소통’입니다. 주민의 목소리를 가장 낮은 곳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서 듣고자 노력하였습니다. 더 낮은 자세로 소통하고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셋째, 첫 마음을 소중히 여기겠습니다. 제가 시의원이 되고자 하였던 것은 후손들에게 자랑스러운 광양을 물려주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강한 책임감을 가지고 더욱 열심히 하겠습니다.

넷째, 옳고 곧은 의정활동을 하겠습니다. 오로지 지역의 발전과 지역민을 위한 진정한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크게 들리고 삶의 온기와 따뜻한 정이 넘치는 마을, 기업과 지역이 상생하는 마을을 실현하기 위해 지역민들의 손과 발이 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저를 믿어주시고 선택하여 주신다면 광영, 태인, 금호동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일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학력 및 경력>
- 태인동 출생(1951)
- 단국대학교상경대학 경제학과 졸업|
- 포스코 본사 및 광양제철소 근무(홍보․지역협력팀장 역임)
- 포스코 사회기업 ㈜포스플레이트 사장(현)
- 광주지방법원 순천지원 광양시 법원 민사사건 조정위원(현)
- 광양제철고등학교 운영위원장(현)
- 제6대 광양시의회 총무위원장(전)
- 제7대 광양시의회 후반기 의장(현)

 

▲ 이병봉 예비후보

"여러분을 위한 의원이 되겠습니다"

광영ㆍ금호ㆍ태인동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시의원 예비후보로 등록을 하고 선거운동을 하고 있는 이병봉입니다.

시의원에 출마하게 된 동기는 저의 꿈이기도 하지만 지금까지 20여년간 지역을 위하여 봉사하여 왔습니다.

특히 경로효친하는 청년이라는 슬로건으로 지역의 어르신께 봉사하였으며, 범죄예방과 기초질서확립을 위해 방범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면서 지역의 노령인구에 대한 관심과 복지 사각지대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시의원이 된다면 우선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정책을 수립하고 노후가 아름다운 광양시, 이웃과 함께하는 광양시를 만드는데 일조를 하고 싶습니다.

두 번째는 지역의 경제활성화를 위해 노력 하겠습니다.

지역경제는 일자리와, 일자리는 인구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습니다.

지구와 산단에 투자를 유치해 일자리를 조성하는데 일조하고 광양시민이 행복한 광양시를 만드는데 역점을 두겠습니다.

세 번째는 광영, 금호, 태인동소재 공동주택의 노후화로 인한 문제점은 없는지 확인하고 대안과 정책을 마련하는데 일조하고 싶습니다.

이런 일들을 추진할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응원을 부탁드리며, 광영ㆍ금호ㆍ태인동민 여러분 4랑합니다.

여러분을 위한 의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학력 및 경력>
- 금도초등학교 32회 졸업
- 태금중학교 8회 입학
- 옥곡중학교 5회 졸업
- 순천고등학교 37회 졸업
- 경남대학교 회계학과 졸업
- 전)광영동 청년회장
- 전)광영동 자율방범대장
- 전) 민주평화통일 자문위원
- 전)광영초, 광영중 운영위원장
- 전)광영동 체육회 상임부회장
- 전)광영동통장단 부단장
- 전)광영동발전협의회 사무국장
- 전)옥곡중총동문회 사무국장
- 현)금호도 이주민회 운영위원
- 현)광양시새마을금고 이사
- 현)바르게살기위원회 이사
- 현)광영장학회 감사

 

▲ 최한국 예비후보

시민의 작은 목소리도 시정에 적극 반영

존경하는 광양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

광양시(라)선거구 (광영ㆍ금호ㆍ태인동) 더불어민주당 시의원 예비후보 최한국 인사드립니다.

저는 우리지역에 광양제철소와 연관기업, 광양항 컨테이너부두 건설 등 도시발전 과정에서 느꼇던 점을 실천하고자 4번의 도전 끝에 제7대 광양시의원으로 당선되어 전반기 산업건설위원장과 후반기 총무위원장으로 일할 기회을 갖게 되었습니다. 의정 할동을 해오면서

명당산업단지개발과 광영ㆍ의암지구 택지개발, 어린이보육재단 설립, 도립미술관과 가칭 창의예술고 유치, 광양보건대학 살리기 등에 힘 써 왔으며

앞으로 시민의 삶의 질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해 시민의 눈으로 행정을 감시하고 현장에서 문제를 찾아 대안을 제시하는데도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우리시는 관광 자원이 빈약하여 인근도시를 찾는 관광객을 유인할 방안이 부족한 실정으로 관광활성화를 위한 대책이 무엇보다 절실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포스코 라는 굴지의 기업이 위치해 있고, 국가산단 명당 3지구와 세풍 산단이 개발 중이며, 광영ㆍ의암지구, 와우지구, 성황지구 도시 개발 사업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임에 따라, 인구유입은 물론 시민들이 화합하여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지역공동체를 활성화 하고 신생도시로서 사회통합을 이룰 수 있는 제도 마련이 요구 되고 있습니다.

또한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선진 교통망 확충과 인구 유입을 위한 정주기반시설 등 살고 싶은 도시환경 조성이 필요하다고 생각 합니다

다년간 건설현장에서 일한 경험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기 위한 조례제정 및 개정, 주요생태계 지역 보존을 위한 도시계획 조례 개정, 낙후도심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 조례, 작은 도서관 등 마을공동체 복원을 위한 지원조례, 문화적 소외감을 줄이기 위한 전문문화예술단체 지원조례, 농촌지역 에너지 권리 강화를 위한 신재생에너지 보급 지원 조례 개정

교통약자를 위한 교통지원조례, 여성 및 노약자의 안전 귀가를 위한 교통비 지원 조례 등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조례를 제ㆍ개정 하는 등 시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잇도록 더욱 힘써 나가겠습니다.

더 낮은 자세로 시민들에게 다가가 생사고락을 같이 하고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도 시정에 적극 반영하여 시민이 주인이 되는 광양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학력 및 경력>

- 옥곡초34회, 진상중20회, 순천공고2회
- 한양대학교 공과대학 도시공학과 졸업
- 7대의회 전반기 산업건설위원장 (전)
- 7대의회 후반기 총무위원장 (현)
- 광양제철엔지니어링 토목감리 1기~4기 (전)
- 환경건축포럼 건축사 사무소 감리이사 (전)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3지구 (광양.구례)부총재 (전)
-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광양시 국민주권 선대위 본부장 (전)
- 광영동 체육회 초대.2대 상임부회장 (전)
- 광영동 발전협의회 고문 (현)
- 광영동 상공인연합회 전회장 및 회원 (현)
- 광영동 바르게살기협의회. 새마을협의회 이사 (현)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