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감성 자극할 다양한 곡 연주

지난 15일 광양희망도서관에서 열린 ‘조현영 피아니스트와 함께 하는 키즈클래식’ 공연이 참석자들로부터 큰호응을 얻었다.

이번 공연은 익숙한 고전음악 연주에 해설이 함께하는 클래식 공연으로, 제54회 도서관주간과 문화체육관광부 에서 지정한 ‘2018 책의 해’를 기념해 마련됐다.

공연은 영ㆍ유아와 초등학생 등 대상별로 1, 2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이날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240명이 참석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영ㆍ유아를 대상으로 열린 1부 공연에서는 ‘엄마가 들려주고 싶은 클래식’ 을 주제로 모차르트의 ‘자장가’, 바다 체프스카의 ‘소녀의 기도’ 등 아이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곡을 들려줬다.

2부 공연에서는 초등학생들을 위해 ‘교과서 안으로 놀러 간 클래식’을 주제로 바흐의 'G선상의 아리아‘, 쇼팽의 ’녹턴‘ 등의 곡들이 연주됐다.

이날 연주자로 나선 조현영 씨는 피아노 연주와 함께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작곡가의 생애와 음악적 성격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또 재미있는 일화를 소개하면서 편안하고 안정된 톤으로 섬세한 연주를 펼쳐 참석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공연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어린 아이를 데리고 이런 클래식 공연에 참석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라고만 생각했는데, 도서관을 통해 가족 모두가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함께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 뜻깊은 공연을 제공해 준 도서관에 감사를 표했다.

한편, 시 최초의 어린이전문도서관인 희망도서관은 인형극, 클래식, 마술 쇼, 동극 등 매월 두 차례씩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공연이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거나 자세한 문의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http://lib.gwangyang.go.kr)나 전화(061-797-4294)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