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대위와 간담회, 환경부 장관 면담 추진

이정미 정의당 대표가 광양만목질계화력발전소반대 범시민대책위(이하 범대위) 대표들과 만나 광양 바이오매스 발전소 건설 철회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지난 3일 전남 동부권 정의당 후보들의 출마기자회견에 참석차 광양을 찾은 이정미 대표는 기자회견 후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광양시지부 사무실에서 범대위 대표들과 면담했다.

이 자리에서 범대위는 오는 18일 열릴 예정인 ‘RPS 제도개선 공청회’에서 산자부의 당초 계획대로 신ㆍ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REC) 가중치가 개정될 수 있도록 관심을 당부했다.

또 현재 환경부가 심의중인 광양 바이오매스 발전소 환경영향평가 본안이 승인이 되기 전에 범대위와 환경부장관 면담을 주선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이정미 대표는 “광양만에 더 이상 발전소가 들어서서는 안 된다는 사실에 공감하고 있다”며 “환경영향평가 본안 승인 전 환경부장관 면담 추진과 ‘RPS 제도개선 공청회’에도 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이정미 대표는 지난해 12월 범대위의 국회 기자회견 시 모두발언에 나서 “광양만권은 대기환경규제지역으로 대기오염물질 감소 및 관리가 필요한 지역이다”며 “광양주민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국가상위계획ㆍ지역발전계획 등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광양 목재펠릿 화력발전소는 전면적으로 재검토돼야 한다”고 밝힌바 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