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학부모-지역민이 함께한 ‘한마음 큰 잔치’

즐겁게 배우고 더불어 살며 함께 성장하고 있는 진월초등학교(교장 최연옥)는 지난 11일 대한체육회 주관 ’움직이는 체육관 스포츠버스‘와 함께하는 ‘진월가족 한마음 큰잔치’를 열었다.

대한체육회가 주관하는 ’움직이는 체육관 스포츠버스‘사업은 스포츠를 접하기 힘든 농어촌 지역이나 도서산간지역에 직접 찾아가 운동회 주관 및 생활체육을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진월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지역민 1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두 팀으로 나뉘어 줄다리기, 단합 훌라후프 탈출 게임 등 여러 가지 협력 게임으로 진행됐다. 또한 ’움직이는 체육관 스포츠버스‘를 통해 VR체험, WII 체험 등 다채로운 생활체육을 접할 수 있는 장을 마련되어 스포츠를 접하기 힘든 이곳 지역민과 학생들에게 이새적인 경험을 제공했다.

김점숙 학부모회 회장은 “작은 학교의 장점을 잘 살린, 말 그대로 한마음 큰 잔치였다”며 “스포츠 버스와 함께한 운동회가 우리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이 됐다”고 밝혔다.

최연옥 교장은 “학생과 학부모뿐만 아니라 지역민들까지 참여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해 주신 대한체육회에 감사드린다”며 “학부모님과 지역민들 폭넓은 관심 속에 진월 교육에 대한 희망의 꽃을 계속 피워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