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광양시 블로그 기자단 위촉

▲ 제1기 광양시 블로그 기자단
제1기 광양시 블로그 기자단 10명이 지난 1일 위촉식과 함께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블로그 기자단’은 광양시의 각종행사와 축제, 시책 등의 취재 활동을 통해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블로그에 포스팅 함으로써 온라인에서 광양시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모두 10명으로 구성된 기자단은 블로그 운영과 관련된 전문교육 후 12월까지 시범 운영하고 그 결과에 따라 내년 제2기를 출범한다는 계획이다. 블로그 기자들은 매월 시에서 제시하는 10개의 주제중 하나를 선택해 블로그에 포스팅 하고 나머지 기사는 주제와 상관없이 자유롭게 취재해 게재할 수 있다. 매월 개인별 우수 포스팅에 대해선 활동비도 지원된다.

곽승찬 정보화 담당관은 “블로그 기자단은 시민의 소리를 들려주고 시의 생각을 전달하는 중재자의 책임도 있다”며 “짧은 기간이지만 광양시 블로그가 시민과 잘 소통하고 더 크게는 국민과 감성적으로 통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되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블로그 기자단 운영으로 시책, 관광 등의 여러 주제를 다양한 시각으로 각계각층과 교류함으로써 지역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2013년에는 블로그 기자단을 더욱 확대 운영하는 등 블로그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