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한밤의 밴드콘서트’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YMCA위탁운영, 이하 문화센터)는 지난달 28일 문화센터 실내 체육관에서 청소년 및 지역민을 초청해 한 여름밤의 밴드콘서트를 진행했다.

청소년밴드콘서트는 매년 청소년밴드동아리들이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청소년과 지역민을 초청하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해 오고 있으며, 이번 한밤의 밴드콘서트도 2개월 전부터 곡 선정을 포함한 콘서트 진행의 모든 부분을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해 열정 가득한 공연으로 진행했다.

한밤의 밴드콘서트에 참여한 밴드는 △노이즈폴루션(중마고) △리버스(광영고) △씨드(제철고) △천우(백운고) △패러다임(백운고) 등으로 청소년문화센터에 소속되어 청소년어울림마당 및 지역행사, 교내행사 등에서 실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문화센터 주변 및 청소년들이 이용에 용이한 상점 상품권으로 경품을 준비해 지역상권살리기에 동참하는 등 청소년들의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위한 모습도 볼 수 있었다.

한편 청소년어울림마당은 매년 6회씩 진행되며 매회기마다 주제에 따른 청소년들의 다양한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청소년들이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끼와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공연의 장을 마련하여 청소년들의 자발적 참여와 권리증진 및 청소년주도의 활동 활성화를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김세영 센터장은 “지역 내 청소년들이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치며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주도적으로 활동하며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어울림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5회 광양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댄스경연대회로 10월 27일 전남동부권 내 청소녀댄스동아리를 대상으로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들은 794-223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