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 생활시설 직접 수리할 수 있어 좋아요”

성호 2-1차아파트가 ‘공구대여 도서관 운영’을 통해 입주민들의 공구 구입에 따른 가계부담 줄임으로써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성호 2-1차아파트 공구대여 도서관 운영은 그동안 입주민이 자신의 집 생활시설 등을 보수할 때 공구 구입에 따른 불필요한 가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입주민들은 공구대여를 통해 이웃 간의 공유와 나눔공동체 의식 확산 등 1석2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공구 대여함은 203동 중앙경비실 앞에 비치되어 있으며 입주민은 신분증을 지참해 중앙경비실로 방문하면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로 자세한 문의는 성호2-1차 관리사무소로 연락하면 된다.

관리사무소는 공기구 대여 분출관리대장을 활용해 철저히 관리함은 물론, 대여시간 조정과 수요가 많은 공구를 추가 구입하는 등 유동적인 운영도 병행할 예정이다.

성호 2-1차아파트 한 입주민은 “무료공구대여 도서관 운영을 통해 입주민 각자가 자가 수리가 가능해지고 불필요한 공구 구입에 따른 지출을 피할수 있게 됐다”며 “관리주체와 입주민의 유대관계 개선 효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병채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은 “무료생활 공구대여 도서관운영으로 입주민의 공동체 활성화 와 나눔과 배려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입주민 편익 제공은 물론, 입주민이 서로 소통하는 공간으로 발전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