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강초, 드림잡스쿨에서 다양한 직업 세계 체험

봉강초등학교(교장 김종규)는 지난 12일 1~4학년 44명을 대상으로 광주 드림잡스쿨에서 다양한 직업세계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여러 가지 실제 직업들을 체험하면서 자신의 진로직업에 대해 다양하게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의사, 소방관, 바리스타, 스튜어디스 등은 물론 3D 프린팅과 로봇공학교육 등 4차산업혁명 시대를 미리 대비할 수 있는 체험도 이뤄졌다.

학생들은 약 20여 가지의 직업 체험 중에서 본인이 원하는 3가지 체험 프로그램을 미리 선택하고, 인터넷이나 책 등을 통해서 사전 조사 활동을 한 후에 참여하여 진로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더 높일 수 있었다.

4학년 한 학생은 “많은 직업들 중에서 무슨 직업이 나한테 맞는지, 그 많은 직업들을 다 일일히 경험해 볼 수도 없고 막막한 느낌이 있었다”면서 “어릴 때부터 미래의 꿈을 경험해본다면 진로를 결정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런 체험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종규 교장은 󰡒이번 진로 체험활동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진지하게 고민해보고 체계적으로 탐색하여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봉강초등학교는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잘 설계할 수 있는 진로 체험 학습을 실시해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는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