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 아트부루마블-‘예술홀릭’ 참여자 선착순 모집

광양시 사라실 예술촌(촌장 조주현)은 지역 내 활동 중인 생활문화동호회가 지속해서 유지, 발전될 수 있도록 동호회 또는 시민을 위한 ‘전문 문화예술프로그램’ 및 ‘전문 컨설팅’을 지원한다.

지역 간의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특색 있는 고유의 문화를 발전시켜 삶의 질을 향상하게 시키는 데 그 목적을 둔 ‘2018 문화가 있는 날 생활문화동호회 활성화 지원사업’에 광양시 사라실예술촌의 ‘PLAY, 아트부루마블’이 지난 9월에 선정됐다.

‘PLAY, 아트부루마블’은 다양한 생활문화동호회 팀들이 사라실예술촌을 바탕으로 ‘문화예술’이라는 주사위를 던져 어울리고, 즐기고, 배우고 익히면서 역량을 키워내 동호회마다 특색 있는 랜드마크(결과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세부사업으로는 △예술홀릭-워크숍 및 컨설팅 △날마다예술(11월 문화의 날)-프리마켓 및 원데이클래스 △아트 부루마블展 - 공연과 전시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5일부터 진행되는 ‘예술홀릭’은 총 세 차례의 워크숍이 진행되며, 한차례의 컨설팅이 준비돼 있다.

참여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광양시민을 비롯한 생활동호회 회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네이버 밴드 ‘광양시 사라실예술촌’ 에 접속해 구글 신청서를 작성하면 되고, 선착순 모집할 방침이다.

‘예술 홀릭1’은 5일 오후 7시부터 진행되고 이인선 공예작가가 ‘예술과 놀이가 있는 동호회 문화(프리마켓)’, ‘예술 홀릭2’는 오는 12일 오후 7시에는 ‘동호회 활동, 그리고 지역문화기획’이라는 주제로 조선대 교수이자 숲속문화학교 교장인 서순복 교수가 강의한다.

지역신문 편집디자이너이자 파워 블로거로 활동하고 있는 하민정 블로거는 ‘예술 홀릭3’을 통해 ‘나도, 홍보 전문가’란 주제로 블로그나 홈페이지개설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보도자료 작성법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해 청년예술가 또는 동호회원들의 개인 및 단체 홍보와 활동을 장려한다.

이밖에도 그동안 지역민 스스로가 예술 활동의 주체자로 참여해 일상 속에서 생활 예술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예술홀릭 4를 통해 전문 컨설팅을 지원해 문화도시로 발전하는 기반을 구축하고자 한다.

조주현 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내 수요자 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지속발전 가능한 문화예술 동아리 형성 및 장려를 위해 힘쓸 것”이라며 “사라실 예술촌은 다양한 문화예술동아리 활성화를 통해 시민 누구나가 문화적 삶을 누리고 예술로 소통하는 건전한 지역 문화를 형성하는 중심추 역할을 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이나 문의 사항은 네이버 밴드 ‘광양시 사라실예술촌’ 혹은 사무국 (061-761-2043)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