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적인 노사협의체 운영 통한 선진 노사문화 정착

㈜혜성티앤시(대표이사 김영조)가 4분기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노사문화 우수기업’ 상을 수상했다.

㈜혜성티앤시는 태인동에 소재한 환경관련 서비스업, 일반화물자동차 운송업 등에 종사하는 기업으로 건강한 노사 소통 문화를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으며, 지역사회 봉사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 적극적인 노사협의체 운영으로 소통을 통한 건강한 조직문화 형성과 지속적인 고용 창출․안정, 지역사회 환원을 통한 지역민과의 유대강화에 힘쓰는 등 선진 노사문화 정착에 기여했다.

특히 광양만권 일자리 사업단 교육과정 수료자를 우선적으로 채용하는 등 지역의 고용창출과 안정에 앞장서고 있다.

아울러 지속적인 품질경영과 환경경영 시스템 인증 획득, 무재해 목표 달성 인증 등 우수한 기업활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김영조 대표는 “앞으로도 사용자와 근로자가 서로 양보하고 소통·협력해 건전한 노사문화형성에 앞장 설 것“이라며 “직원 채용 시에도 지역민을 우선 채용해 지역과 상생 발전해가는 회사가 되겠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지역 환원을 위해 매년 해오고 있는 여름철 어르신 점심대접과 겨울철 소외계층 김장김치나누기 등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봉사에도 앞장서는 혜성티앤시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노사문화 분위기 조성과 기업의 사기를 높이고자 분기별로 노사 간 화합과 산업정착에 기여한 공적이 우수한 노사문화 우수기업을 선정해 시장 표창 수여와 회사기를 게양함으로써 ‘일하기 좋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