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읍 사회단체와 함께 걷기 운동 및 환경정화활동 병행 

광양읍은 지난 17일 ‘건강한 발걸음, 행복한 광양읍’이라는 슬로건으로 광양읍 서천체육공원 걷기 행사를 실시했다.

접근성이 좋은 광양읍 서천체육공원 일원을 지역 주민과 함께 걸으며 주민 화합을 도모하고 건강한 광양읍 만들기를 위해 실시된 이날 행사에는 광양읍이장협의회, 광양읍체육회, 광양읍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사회단체 회원 및 시민, 광양읍사무소 직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정인화 국회의원, 이용재 도의장, 박노신·문양오·박말례·서영배 시의원도 동참해 시민과 함께 했다.

행사는 건강증진과 운동지도사의 올바른 걷기 강의를 시작으로 준비 운동, 참가자 기념 촬영, 서천체육공원 걷기 및 환경정화 활동 등으로 진행됐다.

시민과 사회단체 회원들은 광양읍 서천체육공원 운동장을 출발해 인라인스케이트장, 세월교까지 3㎞를 걸으면서 좋은 공기를 마시고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서천변 일원 환경정화 활동을 병행해 더욱 뜻깊은 행사를 마련했다.

정홍기 광양읍장은 “자연친화적이고 아름다운 서천체육공원을 많은 주민들이 찾아와 운동을 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지면서 더욱 건강해졌으면 한다”며 “서천변 일원 꽃길 조성 등 쾌적한 환경조성과 시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서천체육공원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양읍은 ‘십시일반 사랑愛 냉장고’를 비롯해 ‘깨끗한 광양읍 가꾸기, 클린데이’, ‘경로당 출동 깔끔이 기동대’, ‘광양읍 동·서천 및 소공원 꽃길 조성’, ‘시민이 행복한열린 민원행정’ 운영 등 쾌적하고 살기 좋은 지역 만들기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