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접종, 올바른 손씻기, 기침예절지키기 등 위생수칙 준수

광양시는 지난 16일 질병관리본부에서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를 발령함에 따라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 예방접종과 올바른 손씻기, 기침예절지키기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또한 인플루엔자 감염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유행이 시작되었다 하더라도 미접종자는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을 받을 것을 거듭 당부하며, 유행기간 동안 영유아 보육시설, 학교, 요양시설 등 집단시설에 대해 인플루엔자 예방관리 강화를 요청했다.

인플루엔자 감염환자는 38℃ 이상의 갑작스러운 발열과 함께 기침 또는 인후통 등의 증상을 보이고 어린이의 경우 오심,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다.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서는 예방접종과 함께 인플루엔자 환자와의 접촉을 피하고,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해야 하며, 기침, 인후통, 콧물 같은 호흡기 증상이 있을 때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는 가급적 피하고, 반드시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한다.

김정숙 건강증진과장은 “올바른 손씻기와 기침예절로 인플루엔자를 예방해야 한다”며 “인플루엔자가 감염되었을 경우 집단 내 전파를 예방하기 위해 증상 발생일로부터 5일이 경과하고 해열제 없이 체온 회복 후 48시간까지 어린이집, 유치원, 학원 등에는 등원․등교를 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