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 토요체험활동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YMCA운영 이하 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이하 나라찬)은 토요체험활동으로 지난 17일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청소년 진로콘서트에 참가했다.

이날 진로콘서트는 다양한 체험부스(∆글로벌 1인 미디어방송 아리랑 TV와 함께 ∆텔레비전에 내가 나온다면 ∆나와 어울리는 우체국금융개발원 업무 찾기 ∆드론으로 꿈을 향해 날다 ∆뱃지제작&페이스페인팅 ∆동사형 꿈 찾기)를 통해 청소년에게 다양한 꿈을 심어주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부스 후에 콘서트를 진행 하면서 샌드 아트를 통해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시간을 가졌고, 마술사 최형배, 가수 아웃사이더가 멘토링콘서트를 함으로써 청소년들과 소통하고 청소년들의 꿈을 지지하고 격려했다.

나라찬 박하슬 친구는 “저는 체험부스에서 일일 리포터 해본 게 가장 기억에 남았어요. 글자 하나하나를 또박또박 읽어야 되고, 카메라 앞에 서는 게 너무 떨렸던 거 같아요. 역시 아나운서 분들은 정말 멋있는 거 같아요”라고 말했다.

김현애 친구는 “연예인이 와서 자기 이야기를 해주면서 꿈에 대해 이야기 해주시니까 더 와 닿았어요. 그리고 틈틈이 공연도 해주시니까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콘서트에 집중 했던거 같아요”라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저소득층·한 부모 가정·다문화 등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체험, 학습, 상담 등의 지원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매월 요~만~맛!(요리체험활동), 생일 파티와 같은 토요재량활동과 다양한 토요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2019년 신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2019년 기준 초등학교 4, 5, 6학년)을 모집 중에 있다. 모집 관련 사항은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794-223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