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함’정용희 상사, 어린이보육재단 후원 동참

신일라이팅컨소시움, (주)티엠씨, 인디자인도 동참

(재)광양시어린이보육재단(이사장 황재우)에 후원의 손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해군5전단 광양함 소속 정용희 상사가 어린이보육재단 후원에 동참했다.
시는 지난달 29일 시청 접견실에서 정현복 광양시장, 강용재 상임이사, 해군5전단 소속 ‘광양함’ 최진일 함장, 김덕기 주임원사, 정용희 상사가 참석한 가운데 후원금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기탁금은 광양함 소속 정용희 상사가 제9회 위국헌신상 수상으로 받은 시상금 1천만 원 전액을 기탁해 그 의미를 더했다.
올해로 9회째인 위국헌신상은 2010년 안중근(安重根) 의사 순국 100주년과 조선일보 창간 90주년을 맞아 제정한 상으로, 나라를 지키기 위해 본분을 다하는 참군인과 국방·안보 분야 발전에 기여한 군무원·연구원에게 수여된다.

정용희 상사는 이번 수상에서 2010년 천안함 폭침 당시 구조작전을 펼치고, 2012년 북한 장거리로켓(은하 3호)인양 작전에 투입돼 조류가 심한 서해상에서 10회 이상 수중 작업을 통해 미사일 산화통 등을 인양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정용희 상사는 “이번에 어린이보육재단에 전달한 후원금이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맞춤형 보육사업에 잘 쓰였으면 한다”고 전했다.

지난달 25일에는 (주)신일라이팅컨소시엄(대표 손승호)에서 2천만 원, (주)티엠씨(대표 송희석)에서 5백만원, 인디자인(대표 허상량)에서 1백만원 등 총 2천 6백만 원의 후원금을 후원금 전달했다. 특히 (주)신일라이팅 컨소시움은 지난 1월 1천만 원에 이어 이번에 2천만 원을 추가로 기탁해 총 3천만 원의 후원금을 전달해 눈길을 끌고 있다.

김창렬 (주)신일라이팅컨소시엄 상무는 “저출산 시대에 따른 영유아 감소 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설립된 (재)광양시 어린이보육재단에 지역 사업으로 발생한 수익의 일부를 환원하기로 결정했다”며 “지역여견에 맞는 맞춤형 보육 사업에 동참하고자 기탁을 결심하게 됐다”고 말했다.

송희석 (주)티엠씨 대표는 “어린이보육재단이 앞으로도 지역의 아이들이 잘 자랄 수 있도록 보육환경 개선에 앞장서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허상량 인디자인 대표는 “비록 적은 금액이지만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보탬이 되고자 고향에 최초로 설립된 어린이보육재단에 후원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