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만권 HRD센터 20기 수료식

광양만권 HRD센터 20기 수료식이 지난달 29일 유관기관 관계자와 교직원, 훈련생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월 HRD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수료식에선 지난 8월 입학해 4개월 간 일반용접과 고숙련RT용접 교육을 받은 25명이 수료했다.

광양만권 중소기업의 부족한 용접숙련인력을 공급하고 있는 광양만권 HRD센터의 이번 20기 교육생들은 현재 4명이 취업을 완료했고 20명도 곧 취업될 예정이다.

강정일 광양만권 HRD센터 이사장은 “수료하신 여러분의 땀으로 채운 하루하루가 모여 오늘의 좋은 결과가 됐다. 수고하신 여러분께 큰 박수를 보낸다”며 “산업현장의 기술인으로서 성실한 자세로 꾸준히 노력한다면 꼭 최고의 기술자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축하했다.

한편, 광양만권 HRD센터는 광양만권 산업플랜트공업단지를 기반으로 한 관련 산업의 전문기능인력 양성과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2009년 설립된 기관으로 만 19세 이상에서 55세 미만의 남성과 실업인을 대상으로 전기용접, 특수용접분야, 현장도면 작성 등의 교육을 하고 있다.

올해로 10째를 맞고 있는 광양만권 HRD센터는 그동안 1143명의 교육생을 모집해 844명이 수료했으며 이중 770여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