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경제단체 등 100여 명 참석, 기업의 맞춤형 정보 제공

광양시는 지난 31일 중마동 주민자치센터에서 ‘2019 광양시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광양시와 고용노동부, 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전남테크노파크, 전남지식재산센터 등 관계 유관기관이 공동 참여한 이날 설명회는 기업대표와 임직원, 경제단체 관계자, 예비창업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설명회는 기업지원 정책안내, 자금분야, 고용노동정책, 연구개발(R&D) 지원, 4차 산업 대비 신산업 구축소개, 규제 완화 등 각 기관별 중소기업 지원 시책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기관별 상담창구를 운영해 기업의 맞춤형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기업 관계자는 “기관별로 산재된 각종 기업지원 시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었고, 기업 경영에 도움 되는 다양한 시책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설명회에서 배부한 ‘광양시 중소기업 지원시책 종합안내’ 책자는 광양시 홈페이지 기업지원에서 상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양시 지역경제과 기업지원팀(061-797-320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승재 기업지원팀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 시책을 알고 각 기업에 맞는 정보를 확보해 기업 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지원 사업을 계획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