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논평“ 5,18 폄하, 국민들이 용서치 않을 것”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 등 일부 의원들이 5.18광주 북한특수군 개입설을 퍼뜨리고 있는 극우인사 지만원 씨를 초청, 공청회를 열어 5.18유공자를 가리켜 괴물집단 등 망언을 쏟아낸 것과 관련 전남도의회가 11일 논평을 내고 “진실을 파괴한 자, 국민이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력 비판했다.

도의회는 이날 “5.18 민주화운동을 훼손한 구태 정치인들을 규탄한다”며 “민주주의를 지키고자 숭고한 희생을 했던 5.18 희생자들을 폄하하는 자유한국당 일부 의원들은 온 국민들이 용서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 “5.18 민주화 운동은 역사적 진실이 이미 밝혀졌고 그 숭고한 정신을 온국민이 가슴으로 기억하며 국가기념일로 지정된 세계사에도 유례가 없는 거룩한 민중항쟁”이라며 “국민을 대변하고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밤잠을 설쳐도 부족할 국회의원이 우리의 역사를 제대로 기록하지는 못할망정 지만원 씨를 앞세워 전남도민들을 폭도로 매도하는 행위는 대한민국의 역사를 오염시키는 몰지각한 행위”라고 비판 수위를 높였다.

더나가 “우리 200만 도민과 전라남도의회 의원들은 국민을 조롱하고 5.18 정신을 파괴한 자유한국당 일부 의원들의 망동에 대해 강력히 규탄하며 국민들 앞에 사죄할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정의당 전남도당도 다음 날인 12일 논평을 내고 이들 국회의원의 제명을 촉구했다. 전남도당은 “국회에 남아있는 적폐덩어리가 일부 자유한국당 의원들이다. 그들 중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라는 자가 이번에는 5.18민중항쟁을 주제로 왜곡과 선동의 망언들을 쏟아내고 있다”며 “이미 법원에서 거짓으로 판명된 ‘5.18 북한군 개입설’을 다시 꺼내는가하면 살인마 전두환을 영웅이라고 칭송하는 등 목불인견의 굿판을 벌이고 있는 것”이라고 강하게 힐난했다.

또 “국회는 이러한 엄중한 시기에 망언을 일삼는 김진표, 이종명, 김순례에 대해 그 책임을 철저히 묻고 단죄함으로서 역사의 정의를 바로 세워야 할 것”이라며 “이들의 제명이 처리되지 못한다면, 그것을 가로막은 자유한국당은 이들과 한통속이라는 오명을 뒤집어 쓸 것“이라고 성토했다.

이와 관련 8일 자유한국당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 의원 주최로 국회의원회관대회의실에서 열린 ‘5.18 진상규명 대국민공청회’에 극우인사 지만원 씨를 초청해 강연회를 연 뒤 5.18 광주를 폭동으로 규정하는 등 망언을 쏟아냈다.

이날 지만원 씨는 “5.18은 북한특수군 600명이 주도한 게릴라전이다”며 북한특수군 광주개입설에 또 다시 불을 지폈고 군 출신 비례의원인 이종명 의원은 “정치적이고 이념적으로 이용하는 세력들에 의해 폭동이 민주화운동으로 변질됐다”며 “5·18 폭동이 일어난 지 40년이 됐는데 다시 뒤집을 수 있는 때가 된 거 아니냐”고 발언했다. 5.18 광주를 폭동으로 규정한 것이다.

역시 비례 출신인 김순례 의원은 한술 더 떠 “종북 좌파가 판치면서 5·18 유공자라는 괴물집단 만들어서 우리 세금을 축내고 있다”고 발언, 정치권은 물론 국민적 공분을 사고 있는 상황이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