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궐위원 8명 위촉식 갖고 주민 복리증진 다짐

광양읍은 지난 14일 광양읍 대회의실에서 ‘제1기 광양읍 주민자치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는 제1기 광양읍 주민자치위원회 보궐위원 위촉식 및 광양읍 주민자치센터 운영세칙 변경에 관한 안건으로 진행됐다.

‘제1기 광양읍 주민자치위원회’는 2018년 1월 1일 30명 위원을 발족해 운영해 왔으나 개인적인 사정 등으로 공석이 발생해 보궐위원 8명을 새롭게 위촉했다.

위촉된 위원들은 지난 1월 공모를 통해 접수된 16명 중 선정위원회를 거쳐 선정됐다.

위원들은 2019년 2월 1일부터 2019년 12월 31일까지 주민참여 활성화 및 지역공동체 형성 등을 위한 봉사자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은 위촉장 전달, 위촉위원들의 간단한 소감, 단체 사진촬영 등으로 진행됐고, 지역발전을 위해 협력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형일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에 위촉된 보궐위원들과 함께 주민자치위원회가 더욱 활성화되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지역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겠다”고 말했다.

정홍기 광양읍장은 위원들에게 “광양읍 주민의 복리증진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힘써주시기 바란다”며 “앞으로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읍 주민자치위원회는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 시민의 날, 새해 해맞이 등 각종 시 행사에 적극 지원해오고 있으며, 서천 환경정화활동 및 불우이웃돕기 등 각종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