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아카데미 토요재량활동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YMCA운영 이하 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이하 나라찬)은 지난 9일 문화센터에서 요만맛 & 생일파티를 진행했다.

이날 진행한 요만맛(요리활동 만나 ~ 맛나!)은 ‘밥’이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이 요리재료부터, 요리내용까지 준비해서 진행했다.

적절한 역할분담을 통해서 모든 친구들이 요리활동에 참여해 서로 도와갔으며, 칼을 이용하거나, 불을 사용해야 되는 위험한 부분은 센터 소속 U&I 자원봉사단이 조별로 배치되어 도움을 줬다. 요리를 다 만든 후에는 1월~3월 생일인 친구들을 함께 축하해주고 만든 음식을 다 같이 나눠 먹는 시간을 가졌다.

나라찬 유서희 친구는 “역시 요리활동 하는 건 즐거운 거 같아요. 집에서 엄마랑 하는 것도 즐겁지만 역시 친구들과 함께 웃고 떠들면서 할 수 있는 게 가장 좋은 거 같아요”라고 말했다.

또 한아름 친구는 “저희 조는 메뉴가 유부초밥이었는데, 그냥 만든 게 아니라 유부초밥 꼬지를 만들었어요. 정해진 대로 만드는게 아니라 저희가 자유롭게 만들어서 재미있는 요리가 나왔던 거 같아요”라며 즐거워 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나라찬’은 저소득층 · 한부모 가정 · 다문화 등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체험, 학습, 상담 등의 지원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며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및 체험을 통해 창의융합인재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한편 2019년 신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2019년 기준 초등학교 4, 5, 6학년)을 모집 중에 있다. 모집 관련 사항은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794-223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