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교육장 “소통과 협력의 교육자치가 실현될 것으로 기대”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전라남도광양교육참여위원회를 구성하고자 오는 4월 16일 오후 2시에 대회의실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

전라남도광양교육참여위원회는 광양교육의 주요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함에 있어 내실 있는 교육 자치를 구현하기 위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광양시 공무원, 광양시민사회단체 등 30명으로 구성하게 된다.

또한 2년의 임기동안 광양교육의 정책 수립 방향, 시민의 광양교육 참여방안,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기본계획 수립, 광양시의 교육경비 사업 및 중장기 교육계획 수립에 관한 제안 사항 등을 심의하게 된다.

아울러 오는 16일 오후 2시 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설명회를 개최해, 위원회의 규정과 구성 및 운영 방안을 설명하고 준비위원회를 구성한다. 준비위원회에서는 위원의 추천서 및 지원서를 수합 심사해 후보자를 교육장에게 추천하는 역할을 한다.

이를 위해 교육지원청에서는 교직원, 학부모, 지역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홈페이지 배너 게시, 광양시와 읍․면․동사무소 민원실 홍보리플릿 배부, 각급학교 가정통신문 및 문자메시지 발송, 현수막 게시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하고 있다.

조정자 교육장은 “시민과 교육가족의 직접 참여를 통한 광양교육참여위원회의 구성으로 민관 거버넌스 구축 및 소통과 협력의 교육자치가 실현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