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룡면민 체육대회 및 어버이날 행사

제47회 어버이날 행사 및 제 54회 옥룡면민 체육대회가 지난 11일 옥룡초 운동장에서 개최됐다.

옥룡면 체육회가 주관하고 옥룡면태양광발전소운영위원회와 이장협의회, 청년회, 자율방범대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르신에 대한 결로·효친사상을 고취하고, 옥룡면민이 한자리에 모여 친목과 화합을 다지고 지역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옥룡버꾸농악단의 풍물놀이와 장수건강 체조시연, 어모르댄스 공연, 이연화·이명화 자매 국악공연을 식전공연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기념식을 갖고 우승기 반환과 효행상 시상, 장수어르신 선물 전달 , 어르신들께 큰절 올리기, 체육특기자 장학금 전달, 선수 선서 등의 순서가 이어졌다.

이후 진행된 체육대회에서는 배구와 족구, 게이트볼 퍼팅, 골프존 퍼팅 등의 체육행사와 민속놀이로 윷놀이가 펼쳐졌으며, 마을별 어르신 노래자랑도 진행돼 면민 모두가 하나 되는 흥겨운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웃어른을 공경하며 화목한 가정을 이루는 효행자로 귀감 된 내천마을 박일규 씨에게 효행상이 전달됐다.

또 체육특기자로 박세연(서울 동산정보고2), 나성세련(서울 성내중1)학생과 지역초등학생 이혜린(옥룡초5), 서여진(옥룡초6), 김패현(옥룡초6), 이예슬(옥룡북초6), 정예찬(옥룡북초6)학생에겐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김우섭 옥룡면장 “그동안 지역발전과 가족을 위해 열심히 살아오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어르신들을 잘 모시면서 옥룡면 발전과 면민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시장과 국회의원, 시·도의회 의장, 시·도의원, 지역 기관단체장이 함께 옥룡면 어르신들께 큰절을 올리며 무병장수를 기원해 어르신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