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3학년 이상 자녀 둔 3인 이상 가정

광양시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봉사활동으로 즐거운 나눔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제13기 가족봉사단’을 모집한다.

‘가족봉사단’은 2007년 제1기 13가족을 시작으로 매년 가족봉사단을 발족해 제12기까지 총 120여 가족이 활동하고 있으며, 봉사단은 매월 지역사회에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모집 기간은 6월 17일까지이며, 모집대상은 지역 내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의 자녀를 둔 3인 이상의 가정으로 월 1회 이상 꾸준히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가정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활동을 희망하는 가족은 신청서를 작성해 광양시자원봉사센터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7월 발대식을 개최하고, 기본 교육과 함께 시 행사지원, 농촌일손돕기, 사랑의 김장나눔 활동 지원 등 다양한 가족봉사단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박양균 주민생활지원과장은 “가족봉사단 활동을 통해 가족 간의 친화력과 결속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봉사단이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것은 물론 주변 이웃까지도 변화시켜 ‘행복도시 광양’을 만드는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자원봉사센터는 신규시책사업으로 은퇴자재능봉사단을 모집 중이며,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co.kr)’을 통해 다양한 자원봉사 수요처 및 프로그램을 안내해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