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학부모 학교참여 프로그램 운영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이 변화하는 아버지들의 역할 및 부모 자녀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위해 아버지들의 학교참여 프로그램과 아버지 아카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아버지 학교참여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및 중학교 12개 학교에서 아빠와 함께 하는 요리교실, 스포츠교실, 체험활동, 다솜봉사단, 행복가정 만들기 등 운영함으로써 아버지와 함께 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부자간의 유대감을 강화해 나감으로써 건강한 가정을 만들어 가고 있다.

7월 9일 저녁 7시 개강식을 시작으로 12월 10일까지 총 6회기에 걸쳐 진행되는 아버지 아카데미는 유아를 둔 아버지를 대상으로 하고 있어 특별한 주목을 받고 있다.

첫 수업 ‘나는 어떤 아버지인가?’를 시작으로 ‘뮤직플러스, 부비부비 아빠와 함께 하는 체육놀이, 우리 아빠가 달라졌어요?, 우리 아빠는 요리사’ 등 아이 양육에 대한 아버지의 역할을 강조 하고 자녀 양육에 대한 의견 교환 및 공감대 형성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조정자 교육장은 “아버지 학교 참여 프로그램 및 아카데미 통해 표현하는 것만으로도 관계가 시작되고 회복될 수 있으며 가족과 함께여서 더욱 행복 한 시간을 만들어가는 기회가 마련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아버지의 존재가 매우 중요함을 인식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아버지들 참여 프로그램 지원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