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무형 자원을 활용해 산촌지역 활성화 도모

하조마을이 한국임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년 산촌 공동체 활성화 컨설팅 사업을 진행 중이다.

산촌 공동체 활성화 컨설팅 사업은 산촌의 산림 등 다양한 유·무형 자원을 활용해 산촌 특화형 공동체 사업 발굴·육성 및 산촌지역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사업내용으로는 전문적인 컨설팅 업체를 통해 산촌마을 공동체 사업 발굴·육성을 위한 역량강화 및 사업화를 지원한다.

하조마을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종합 컨설팅 전문기업 에이치알디솔루션 오정민 대표는 “2018 산촌관광활성화 사업에서 인연을 맺은 광양하조마을은 4계절 언제 찾아와도 감탄이 절로 나오는 아름다운 마을로 고로쇠, 조청, 매실, 매화비즈 공예품 등 품질 좋은 특산품이 가득해 특산품을 이용한 체험프로그램도 재미를 더한다”며 “특히 마을 랜드마크로 자리 잡고 있는 소원을 이뤄주는 용란송은 꼭 한번 사진을 찍어야 하는 포토존”이라고 말했다.

그는 “하조마을은 구례군과 도로가 연결되어 있고,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중에 남도바닷길 웰니스 관광권역으로 선정되어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가 많다”며 “그중에서도 하조마을은 고품격 힐링을 할 수 있는 기반요건이 마련되어 있어 이번 산촌 공동체 활성화 컨설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마을에 대해 알고 방문하게 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이치알디솔루션(Human Resources Development Solution. Co. ltd)은 교육컨설팅, 소프트웨어 개발, 행사 대행을 하고 있으며, 특히 교육, 육성, 역량개발, 활성화 사업, 장기발전컨설팅, 지역 활성화 컨설팅, 축제기획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올바른 방향과 해결책을 제시하는 맞춤형 컨설팅 회사이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