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미·화장지·라면 등…“시원한 여름 나세요”

광양시여성상친회(회장 강금자)는 지난 24일 중마동주민센터에서 더운 여름, 폭염에 취약한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사랑나눔복지재단에 백미(10kg) 25포, 화장지 25팩, 라면 25박스(131만500원 상당)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물품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중마동주민센터에서 대상자를 지정해 전달된다.

여성상친회는 광양시 여성상공인 29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고자 회원들이 매월 1만 원씩 적립해 후원품을 마련해왔다.

강금자 광양시여성상친회 회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물품을 지원 할 수 있도록 같이 힘써 주신 회원들에게 감사하다. 작은 물품이지만 주위에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민을 위해 봉사하고 이웃사랑 실천에 항상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봉열 중마동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갖고 온정을 베풀어주셔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후원받은 생필품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 전달해 따뜻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여성상친회는 2013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1회 이상 생필품을 기탁하고, 저소득층 자녀 2명을 선정해 중학교 입학부터 고등학교 졸업할 때까지 매월 5만 원씩 교육비 후원하는 등 이웃사랑 나눔과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