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종 전쟁’ 이귤희 작가 초청 강연

광양용강도서관은 오는 22일 여름방학을 맞이한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 인문학캠프’를 운영한다.

‘어린이 인문학캠프’는 최근 초등학생의 장래희망으로 인기 있는 ‘방송 진행자’를 반영해 ‘특종 전쟁’ 이귤희 작가를 초청했으며 ‘우리도 월드체인저가 될 수 있어요!’라는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종 전쟁’은 문화예술위원회 ‘2019년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 선정작’으로 ‘방송국 기자를 꿈꾸는 두 어린이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방송국을 차린 후 기자가 되어 주변인의 마음과 처지를 이해하고 세상을 배워가는 과정’을 담고 있다.

방송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다양한 영상 매체가 넘쳐나는 요즘 언론의 영향력과 올바른 언론의 역할을 고민하고 토론하는 친구들에게 필독서로 읽혀야 할 책이다.

용강도서관은 이번 강연을 통해 ‘원하는 직업’과 ‘내 인생의 특종’에 대한 생각을 나누고, ‘내 인생을 바꾼 사건과 특종 제목 붙이기’ 등 어린이들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어린이 인문학 캠프’는 오는 20일 18시까지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로 접수를 받고 있으며, 지난 1일부터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가 개편되어 어린이 본인 명의 아이디로만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용강도서관 프로그램 및 강연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wangyang.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061-797-385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