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7일까지 광양시립도서관에 독서감상문 접수

광양시는 올해의 책 읽기 확산과 시민 독서 능력 배양을 위해 ‘독서왕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독서왕 선발대회’는 독서감상문 공모전으로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 세 부문으로 진행되며, 광양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상도서는 2019년 전라남도·시·군 및 광양시 올해의 책 목록(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참조) 중에 선택할 수 있다.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독후감과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시립도서관(중앙․중마․희망․용강)에 직접 제출하거나 전자우편(jhyejeong@korea.kr)으로 발송하면 된다.

원고 분량은 초등부 A4용지 기준 2~3매, 중·고등부, 일반부는 A4용지 기준 3~4매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9월 27일까지며, 참가신청서와 독서감상문 작성 서식은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응모작은 심사를 거쳐 분야별 최우수 3명, 우수 3명, 장려 3명 총 9명에 광양시장상을 수여한다.

또한 수상작품 중 우수작은 전라남도 독서왕 선발대회 본선에 출품되며, 대회 결과는 10월 중에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wangyang.go.kr/)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도서관지원팀(061-797-385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기섭 도서관운영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많은 시민이 올해의 책에 관심을 갖고 독서의 계기로 삼았으면 한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