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유아와 함께하는 아버지 아카데미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지난 20일 공·사립 유치원 원아 및 아버지208명을 대상으로 ‘공감하는 아빠, 행복한 아이’라는 주제로 2019. 2차 유아와함께하는 아버지 아카데미를 실시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매년 일회성 행사로실시했던 학부모 연수를 2019학년도 유아와 아버지가 함께 참여하고 자녀양육에 아버지 역할과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총6회 확대 계획했다. 지난 7월 9일 1차 ‘우리 아이 행복! 아버지의 역할’ 박은영 교수의 강의를 시작으로 8월 2차 뮤직플러스 ‘이남영 선생님과 함께하는 음악으로 행복하기’ 연수를실시했다.
유아와 함께 하는 아버지아카데미에참여한 중마유치원 학부모는 “매일 늦은 귀가시간, 주말엔 피곤하다는 이유로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이 부족했는데 연수에 참여하니 아이의 웃는 모습도 보고마음에 깊은 울림이 있었다”고 말했다.
신화유치원 어린이는 “아빠랑 함께 노래도 부르고 악기도 연주하니까 기분이너무 좋고 우리 아빠가 최고다”고 했다.
아버지 아카데미 계획 수립부터 조언을 아끼지 않았던 조정자교육장은 “자녀양육에 부모가 함께 고민하고 실천해 감으로써 내 아이뿐만 아니라 모든 아이가소중하고 행복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우리의 사랑과 정성을 모아보자”며 “마지막 5차까지 열심히 참여해 12월 수료식 때 ‘우리 아빠가 달라졌어요’주인공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